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유니팬(이하 "회사"라 한다. )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웹서비스(홈페이지 웹, 모바일 앱 포함.)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4.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6.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7. 정보 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 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10. 만 14세 미만 아동의 정보 보호 관련 사항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13. 기타 14.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회사는 회원 등록, 고객 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 등록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 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주소, 소개자ID, 계좌 정보, 등록 인증 정보. 주민등록번호를 암호화한 이용자 확인 값(CI) ②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③아이디를 이용한 부가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 해당 항목. ④결제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 번호 등. - 계좌 이체 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나.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홈페이지, 서면 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 요청. ②협력 회사로부터의 제공. ③생성 정보 수집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가. 계약 이행 및 대금 정산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 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 추심. 나. 회원 관리 개인 식별, 계약 및 이용 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 이용 행위 제재, 등록 의사 확인, 등록 및 등록 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 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 사항 전달, 탈퇴 회원의 의사 확인. 다. 마케팅 신규 상품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 활용 신규 상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항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나. 수사를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기관 및 위탁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 업체, 위탁 업무 내용] ①NICE 신용평가정보 : 실명 확인, 기타 본인 인증 ②NHN KCP : 신용카드 결제 승인 및 결제 수단 제공 ③우체국 택배 : 물품 배송 등 물류 업무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 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따른 부정 이용 기록의 정보 보유 사유 ①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②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①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②보존 기간 :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①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②보존 기간 : 5년 [전자 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①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②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①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②보존 기간 : 3년 [웹사이트 방문 기록] ①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②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 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 절차 ①이용자가 회원 등록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 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 방법 ①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정보 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 방법 1. 정보 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개인정보 열람 요구 ②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삭제 요구 ④처리 정지 요구 2. 제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 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 주체의 법정 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 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란? ①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 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③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 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의 웹 서비스 방문 및 이용 형태, 인기 카테고리,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다.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①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취급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가.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 등록 또는 서비스 이용 시 회원 자격 상실과 함께 개인정보에 관한 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자신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라. 아이디,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마. 이용자는『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법』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0. 만 14세 미만 아동의 정보 보호 관련 사항 회사는 20세 이상의 성인만 회원 등록이 가능합니다.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침입 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 보호 전담 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 보호 전담 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 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립니다.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연락처 > - 전 화 : 02-3412-5672 - 메 일 : security@manizoa.com ※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국번 없이 182) 13. 기타 회사의 웹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14.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 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 일자 : 2024년 1월 1일 - 시행 일자 : 2024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