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등록약관

전자상거래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유니팬(전자상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마니조아 사이버몰(이하 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조 (정의) 
1)이란 ㈜유니팬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이용자란 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회원이라 함은 에 회원 등록을 한 사람으로서계속적으로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 번호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유니팬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다만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 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전자금융거래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소비자기본법」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 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이 경우 "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에 송신하여 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②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기타 이 정하는 업무 
2)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전 항의 경우 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다만, “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은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사업 종목의 전환사업의 포기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은 제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이 보상 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적립된 캐시는 에서 통용되는 통화 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6조 (회원 등록) 
1)이용자는 이 정한 등록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등록을 신청합니다. 
2)은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등록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등록 신청자가 이 약관 제 7조 제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제 7조 제 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의 회원 재등록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등록 내용의 허위 기재, 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③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의 기술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회원 등록 계약의 성립 시기는 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회원은 회원 등록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상당한 기간 이내에 에 대하여 회원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회원은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①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다른 사람의 ”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 되지 아니하는 경우 은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이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회원 등록 말소 전,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 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회원이 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9조 (구매 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이용자는 ”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➀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➁받는 사람의 성명주소전화번호전자우편 주소 또는 이동 전화번호 등의 입력.
➂약관 내용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➃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➄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의 확인에 대한 동의.
➅결제 방법의 선택. 
2)이 제 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➀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➁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➂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➃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이 제 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➀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받는 자
➁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 절차와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 10조 (계약의 성립) 
1)은 제 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다만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➀신청 내용에 허위기재 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➁미성년자가 담배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➂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의 승낙이 제 12조 제 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지급 방법) 
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은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➀폰뱅킹인터넷뱅킹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 이체
➁선불카드직불카드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➂온라인 무통장 입금
➃전자 화폐에 의한 결제
➄수령 시 대금 지급
➅마일리지 등 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과 계약을 맺었거나 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⑧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조 (수신 확인 통지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1)은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5조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조 (재화 등의 공급) 
1)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다만, “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이때 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수단 별 배송 비용 부담자수단 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만약 이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다만 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 (환급) 
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영업일 이내에 환급 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조 (청약 철회 등) 
1)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13조, 제 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 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다만청약 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➀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➁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 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제 2항 ➁내지 ④호의 경우에 이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이용자는 제1항 및 제 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1)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이 경우 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 21조의 2에서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2)은 위 대금을 환급 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 화폐 등의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은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 부담합니다. 
4)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은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7조 (개인정보 보호) 
1)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은 회원 등록 시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다만관련 법령 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구매 계약 이전에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은 수집 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새로운 이용 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이 제 2항과 제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성명, 전화번호기타 연락처)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제 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은 자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 22조 제 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동의 없는 제 3자 제공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 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필수 수집 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 등록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18조 (“의 의무) 
1)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지속적이고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 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 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제 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에 통보하고 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 도용
3)에 게시 된 정보의 변경
4)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 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1조 (연결과 피연결” 간의 관계) 
1)상위 과 하위 이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전자를 연결 ”(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연결은 피연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에 귀속합니다. 
2)이용자는 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분쟁 해결) 
1)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다만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다만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2)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유니팬(이하 "회사"라 한다. )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법통신비밀보호법전기통신사업법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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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13. 기타
14.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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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회사는 회원 등록고객 상담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 등록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 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성명아이디비밀번호연락처(메일 주소휴대폰 번호), 주소소개자ID, 계좌 정보등록 인증 정보. 주민등록번호를 암호화한 이용자 확인 값(CI) 
②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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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계약 이행 및 대금 정산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본인 인증구매 및 요금 결제요금 추심.
회원 관리
개인 식별계약 및 이용 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 이용 행위 제재등록 의사 확인등록 및 등록 횟수 제한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불만 처리 등민원 처리고지 사항 전달탈퇴 회원의 의사 확인.
마케팅
신규 상품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 활용 신규 상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서비스의 유효성 확인이벤트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광고성 정보 제공접속 빈도
파악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항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다만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수사를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기관 및 위탁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 업체위탁 업무 내용]
NICE 신용평가정보 실명 확인기타 본인 인증
NHN KCP : 신용카드 결제 승인 및 결제 수단 제공
우체국 택배 물품 배송 등 물류 업무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 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회사 내부 방침에 따른 부정 이용 기록의 정보 보유 사유
①보존 이유 부정 이용 방지
②보존 기간 : 1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상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①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②보존 기간 : 5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①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②보존 기간 : 5년 
[전자 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①보존 이유 전자금융거래법
②보존 기간 :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①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②보존 기간 : 3
[웹사이트 방문 기록]
①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②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 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회사의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①이용자가 회원 등록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 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 방법
①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정보 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 방법
1. 정보 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개인정보 열람 요구
②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삭제 요구
④처리 정지 요구
2. 제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전화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 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 주체의 법정 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 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란?
①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 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③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의 웹 서비스 방문 및 이용 형태인기 카테고리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①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다만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취급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이용자 본인의 부주의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 등록 또는 서비스 이용 시 
회원 자격 상실과 함께 개인정보에 관한 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자신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라. 아이디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마. 이용자는『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법』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0. 만 14세 미만 아동의 정보 보호 관련 사항
회사는 20세 이상의 성인만 회원 등록이 가능합니다.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또한 침입 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전담 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 보호 전담 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 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립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연락처 >
전 화 : 02-3412-5672
메 일 : security@manizoa.com
※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국번 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국번 없이 182)
 
13. 기타
회사의 웹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14.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다만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제 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공고 일자 : 2024년 1월 1
시행 일자 : 2024년 1월 1
사이트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유니팬(이하 "회사또는 유니팬이라고 합니다)이 인터넷 사이트(www.manizoa.com)를 통하여 제공하는 회원 서비스 및 기타 정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이용자)간의 
권리와 의무책임 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회원자격별, 회원 간, 모든 행위에 대한 상황을 규정함으로써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회원과 회사 간, 상호 이익과 공동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 명시효력 및 변경
1)회사는 이 약관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www.manizoa.com)화면에 게시합니다.
2)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 일까지 위 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 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회원이 이러한 개별 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개별 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1항을 준용합니다.
 
제 3조 관련 법령과의 관계
1)이 약관 또는 개별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전자거래기본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 관례에 의합니다.
2)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예시 공급서표시 광고반품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전자거래기본법 (예시 소비자 보호에 관한 규정소비자
기본 법 (예시 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예시 물품 상세 설명에 관련한 표시기재 사항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예시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규정)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이 약관의 적용 부분과 위 2항의 관련 법률이 경합되는 사항이 발생되는 경우에는 위 2항의 법률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원 서비스 회사가 회원에게 인터넷 사이트(www.manizoa.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비즈니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기타 정보 서비스 회원 서비스 외에 회사가 회원에게 인터넷 사이트(www.manizoa.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각종 정보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5조 용어의 정의
1)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마니조아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 사 : ()유니팬을 말합니다.
회 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로부터 아이디와 등록번호를 부여 받은 사람을 회원이라 합니다.
등록번호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가 규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직접 입력설정하여 회사 시스템에 등록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 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자숫자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게시판 명칭형태위치와 관계없이 회원 및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를 회원이 게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상의 
가상 공간입니다.
자격해지 본 약관 및 회사와의 계약을 위반하는 행위로 인해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을 박탈 당하는 것을 말합니다. 
회원탈퇴 본인 스스로 회원의 자격권리의무를 포기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용 자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관 리 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구매확정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 확정반품교환)의 의사표시를 해야 하는 기간으로물품 수령일로부터 7일이 되는 날(설치 상품 등, 물품 수령일을 확인할 수 없을 때는 발송 완료일로부터 21일이 되는 날을 물품 수령일로 간주하고 그로부터 7일이 되는 날)을 말합니다.
게 시 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 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 형태의 글사진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상 품 평 상품 구매 후 해당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기록한 글이미지영상물 등의 게재물을 말합니다.
영 업 일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날로토요일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2)위 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 6조 적용 대상 및 범위
본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마니조아"에 등록된 모든 회원에게 적용되며회원의 나눔 및 수익 활동(비즈니스)에 대한 회사와의 계약과 함께 적용됩니다.
 
제 7조 서비스 이용 계약
1)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 계약(이하 "이용 계약"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이 회원으로 등록해 회사로부터 이용이 승인되면 계약이 성립됩니다.
2)회원 등록은 실명으로 신청하여야 하며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등록한 사람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회원의 아이디(ID)는 실명 1인 당, 1개의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회원이 이용 계약 종료 후 재등록하는 경우에는 이용 계약 종료 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하여야 합니다.
 
제 8조 회원 자격 및 명칭
회원 자격은 부업회원”, “영업회원”, "사업회원"으로 나뉩니다.
1)부업회원 본업 외에 틈틈이 부업을 하고자 하는 회원입니다.
2)영업회원 : 판매영업 활동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하는 회원입니다.
3)사업회원 :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제조 및 유통회사로 입점 판매를 할 수 있는 회원입니다.

제 9조 회원 등록 사항
1) "마니조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아래 사항을 온라인 등록 신청 양식에 필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①성 명
②아이디
③비밀번호
E-Mail
⑤연락처
⑥주 소
⑦소개자 아이디
⑧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2)회사는 위 1항의 필수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 정보신제품 안내상품 광고기타 정보 제공 등에 대한 동의를 요청할 수 있으며서비스 이용 신청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이용 신청 및 승낙
1)회원은 회사가 정한 등록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등록을 신청합니다.
2)회사는 전문신용정보업체를 통한 실명 확인 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아니하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만 19세 미만의 자가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②회사가 실명 확인 절차를 실시하여 회원의 실명이 아님을 확인한 경우
③이미 등록된 회원의 이름 및 전자 우편 주소 등의 정보가 동일한 경우
④타인 명의도용등록 내용 허위기재 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⑤회사에 의하여 이용 계약이 해지 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⑥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회원 자격 상실 후, 6개월이 경과하여 회사로부터 재등록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
⑦이전에 동일∙유사한 아이디 또는 다른 아이디를 통하여 부정한 사용을 한 이력이 있거나 의심되는 경우
⑧관련 법령에 위배 되거나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⑨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⑩기타 이 약관에 위배 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4)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이 경우 회사는 이용 신청자에게 승낙 유보의 사유와 승낙 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 정보 요청기타 사항 등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로 통지합니다.
①시스템 점검 등기술 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②회사의 실명 확인 절차에서 실명 등록 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③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11조 이용 계약 종료
1)회원 또는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의 해지
①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원은 해지 전 발생된 캐시백은 정해진 절차에 따라 전액 출금할 수 있고회원이 등록한 상품 정보는 전부 삭제됩니다.
②이용 계약 종료는 회원의 해지 의사가 회사에 전달된 시점으로 합니다.
③해지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 등록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등록할 수 있습니다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재등록을 신청하는 경우회사는 재등록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회사의 해지
①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전하고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다만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 사유에 대한 의견 진술의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 약관 또는 회사와의 계약에서 정하고 있는 부적합한 상품을 판매하거나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 되는 물품 거래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타인의 권리나 명예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사망실종 선고해산부도 등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이 경우 회사는 이용 계약의 해지 대신 거래 안전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원 자격 정지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기타회원이 약관에 위배 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회사의 해지 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회사가 홈페이지에 해지 의사를 공지하는 것으로 종료됩니다.
4)이용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회사는 해당 회원의 잔여 캐시를 정산합니다.
5)이용 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 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회원 정보 수집과 보호
1)회사는 이용 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 목적 또는 이용 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2)회사가 정보 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회사는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제 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는 자제공 목적제공 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여야 하며회원은 정보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회원이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할 경우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4)회사는 아이디(ID) 등의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 정보 수집 시 밝힌 수집 목적이용 목적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 서비스 확대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5)회사는 회원의 정보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이 알 수 있도록 회원 서비스에 공개합니다.
6)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수사 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보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②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③판매자 또는 배송 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주소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④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교환환불취소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⑤기타 관련 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13조 회원 정보 변경 및 보호
1)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이내에 그 변경 사항을 수정하여야 하며, 이름아이디(ID)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회원 정보는 이용자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제 14조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관리
1)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대여할 수 없습니다.
2)회사의 행위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양도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회원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회사에 통지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회원이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5조 상품의 구매
회사의 모든 상품은 정회원만 구매할 수 있으며, 준회원이나 비회원은 정회원을 통해 구매하거나 정회원 자격을 획득해야만 상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제 16조 대금 결제 및 수단
1)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구매 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회원이 구매 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 권한을 가지고 있는 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 또는 
환불보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회원의 대금 지급에 법적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결제 수단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 보류 혹은 
거부할 수 있습니다.
5)회원은 상품 구매에 대한 결제를 아래의 3가지 방법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①카드 결제 
②실시간 계좌 이체
③무통장 입급
 
제 17조 배송 및 거래 완료
1)배송 소요 기간은 입금이 확인된 날의 다음 날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공휴일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면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2)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배송 업체등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면 관련 당사자 간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다만 회사가 판매자인 경우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3)구매 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가 구매 확정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 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다음 영업일에 자동 구매 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구매 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가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했다면 구매자는 상품 미도착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청약 철회/반품/교환/환급
1)회원은 제품을 구매하였으나 제대로 수령 하지 못했거나 멸실훼손 등 하자가 있는 경우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은 청약 철회 시 이미 공급 받은 재화나 용역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3)반품은 제품 판매자(회사 및 판매 회원)에게 직접 방문이나 택배로 가능하며 택배로 반품을 접수하는 경우비용은 신청자 부담으로 합니다.
4)상품 교환은 제품 구매 또는 인수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5)회원에게 지급하는 환급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회사는 재화나 용역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지급 받은 대금을 환급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사전에 상품 대금을 받은 경우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③환급 시점을 기준으로 회사가 기 지급한 수당이 있는 경우 배송비와 함께 공제 후 환급합니다.
④환급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판매자가 아닌 회사가 직접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환급은 본인에게만 가능하며등록된 계좌로 입금됩니다.
6)구매 상품의 반품 및 교환은 각 상품 판매자(회사/판매회원)에게 직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만약 판매자(판매회원)의 소재가 불분명할 경우 회사가 대신하여 반품과 환급을 합니다.
 
제 19조 금지 행위
판매자(판매회원)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들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회사의 면책
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또는 고장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마니조아) 화면에 해당 내용을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2)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회사는 회원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다른 회원이 인터넷 사이트(마니조아)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정확성 등을 회원이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회사와 링크된 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는 독자적인 별도 운영 회사로 회사는 링크된 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게시판 이용
1)게시판 이용 원칙
①회사는 회원서비스 내에서 회원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을 운영합니다.
②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 상의 모든 책임은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있으며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2)게시물의 저작권
①회사의 게시판에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등록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 노출판촉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와 함께 사용 중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합니다.
3)게시물의 관리
①회사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의 등록을 금하며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없이 게시물 삭제열람 제한쓰기 금지게시자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
불법물음란물 또는 청소년 유해 매체물의 게시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의 홍보사이트 링크 등의 행위
타인의 권리나 개인정보명예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정치종교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을 유발하거나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또는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물품의 판매처연락처 등의 내용을 기재하여 물품의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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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이 약관 또는 대한민국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②회원이 회원 서비스에 게재 또는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생활 침해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정보(이하"침해 정보"라고 한다.)에 해당하여 그 침해를 받은 자가 회사에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침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침해 정보 삭제, 30일 범위 내에서 임시적 접근 차단(이하 "임시 조치"라고 한다.)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회사가 침해 정보로 판단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회사가 침해 정보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즉시요청자 및 침해 정보 게시자에게 통지합니다.
게재 또는 등록한 정보를 삭제 당한 회원이 분쟁 당사자 간의 합의문확정력 있는 조서 또는 기타 삭제 또는 임시 조치 된 정보가 침해 정보가 아니라는 충분한 증빙 등을 제시하여 회사에 삭제 정보의 복구임시 조치의 중단 
등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그 요구에 응할 수 있습니다. 
4)게시물의 이용
①회원은 회원 서비스에 별도 표시되는 목적에 부합하는 한도에서 게시물을 자신의 블로그나 개인 홈페이지 등에 퍼가기 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퍼가기 한 게시물에는 반드시 출처(URL )를 표시하고 당해 출처와 링크 조치를 하여야 하며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는 게시물의 임의 변경편집수정 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②회사 또는 저작권자가 요구하는 경우 회원은 퍼가기 한 게시물을 즉시 삭제하여야 합니다.
③회원은 퍼가기 한 게시물에서 출처(URL )의 링크를 제거하거나 퍼가기 한 게시물을 다른 상업성 웹사이트에 링크 시킬 수 없습니다.
 
제 2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게시판에 공지하고 전자우편이나 SMS, 전화앱푸쉬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회원은 법령에 따라 회사에게 부과된 
의무 이행을 위한 절차 안내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기타 거래 관련 정보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광고가 포함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으며회사는 수신 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 23조 서비스 제공 중지
1)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서비스 이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회사는 국가 비상사태정전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준거법 및 관할 법원
회사와 회원 간의 계약회원 상호 간물품 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이 약관회사와 회원 간의 계약과 관련된 관할 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제 25조 기타 사항
1)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회원 상호 간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기간을 통보합니다.
2)서비스 이용 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 고객센터(1533-8593) 또는 메일(master@manizoa.com)을 통하여 연락을 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부 칙 >
제 1조 적용 일자
1. 이 약관은 2024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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